π‘ μνμ μΈ μμμ ν¨μλ₯Ό μν νλ‘νΌν°μ λ©μλλ₯Ό μ 곡νλ νμ€ λΉνΈμΈ κ°μ²΄
π‘ μμ±μ ν¨μκ° μλλ©°, μ μ νλ‘νΌν° λ° μ μ λ©μλλ§ μ 곡
01. Math νλ‘νΌν°
1. Math.PI
πΉ μμ£Όμ¨ PI κ° λ°ν
02. Math λ©μλ
1. Math.abs
πΉ μΈμλ‘ μ λ¬λ μ«μμ μ λκ° λ°ν
2. Math.round
πΉ μΈμλ‘ μ λ¬λ μ«μμ μμμ μ΄νλ₯Ό λ°μ¬λ¦Όν μ μ λ°ν
3. Math.ceil
πΉ μΈμλ‘ μ λ¬λ μ«μμ μμμ μ΄νλ₯Ό μ¬λ¦Όν μ μ λ°ν
4. Math.floor
πΉ μΈμλ‘ μ λ¬λ μ«μμ μμμ μ΄νλ₯Ό λ΄λ¦Όν μ μ λ°ν
5. Math.sqrt
πΉ μΈμλ‘ μ λ¬λ μ«μμ μ κ³±κ·Ό λ°ν
6. Math.random
πΉ μμμ λμ λ°ν (0μμ 1 λ―Έλ§μ μ€μ)
7. Math.pow
πΉ 첫 λ²μ§Έ μΈμλ₯Ό λ°μΌλ‘, λ λ²μ§Έ μΈμλ₯Ό μ§μλ‘ κ±°λμ κ³±νμ¬ λ°ν
Math.pow(2, 8); // -> 256
β οΈ ES7μμ λμ λ μ§μ μ°μ°μλ₯Ό μ¬μ©ν μλ μλ€.
2 ** 2 ** 2; // -> 16
Math.pow(Math.pow(2, 2), 2); // -> 16
8. Math.max
πΉ μ λ¬λ°μ μΈμ μ€μμ κ°μ₯ ν° μ λ°ν
πΉ μΈμ μ λ¬λμ§ μμΌλ©΄ -> -Infinity λ°ν
9. Math.min
πΉ μ λ¬λ°μ μΈμ μ€μμ κ°μ₯ μμ μ λ°ν
πΉ μΈμ μμΌλ©΄ -> Infinity λ°ν
π μ°Έκ³ μλ£